[도의원 보궐선거 인터뷰]민주당 김대진, "윤춘광 의원 의정활동 이어 마무리할 터"
[도의원 보궐선거 인터뷰]민주당 김대진, "윤춘광 의원 의정활동 이어 마무리할 터"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3.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진 도의원 보궐 선거 동홍동 지역구 예비후보 인터뷰
사회적약자고충, 26년정당생활, 비서관활동 정치감각 자부"

저 김대진은 지금까지 화려하지는 않지만 한번 마음먹은 일은 끝까지 완수하며 살아왔습니다. 동홍동민들에게 약속드린 사항들은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집권 여당 후보인 저 김대진을 선택해 주십시오. 달라지는 동홍동을 반드시 보여 드리겠습니다.

-인터뷰 中-

김대진 예비후보
김대진 예비후보

◆도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이유는?

어릴 적 큰 병을 앓고 그 후유증으로 지금까지 장애를 갖고 살아오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제 자신이 소극적으로 변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년시절부터 계속해온 정당활동과 국회의원 비서관 활동을 통해 정치가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이번에 기회가 되어 선거에 나서게 됐다.

◆이번 보궐선거가 갖는 의미는 무엇?

평소 존경하던 고 윤춘광 의원님께서 안타까운 일을 당하면서 보궐선거가 있게 됐다. 이번 선거는 2년전 동홍동민들에게 선택을 받았던 윤의원님의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약속을 마무리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 민주당 후보로서 동홍동민에게 약속했던 부분들을 잘 마무리 하겠다.

◆도의원으로서 김대진 후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앞서 말씀드렸듯이 공약을 마무리하고 보다 발전된 동홍을 만들기 위해서는 같은 여당 후보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사회적 약자의 고충을 잘 알고 26년의 정당생활과 국회의원 비서관 활동을 통해 체득한 정치감각은 다른 어떤 후보보다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김대진 예비후보
김대진 예비후보

◆지역발전을 위한 핵심공약 3가지만 꼽는다면?

▲3차 진료기관이 없는 서귀포시의 특성상 서귀포시의 의료환경을 높여야 합니다. 장기적으로 서귀포의료원을 항암치료가 가능하고 심혈관계질환, 뇌혈관계질환 처리가 가능한 시설로 육성시켜 응급환자들이 제주시 지역으로 후송되는 빈도수를 낮춰야 합니다.

▲동홍동뿐만 아니라 서귀포시 구도심지역의 숙원사업인 실내수영장을 포함하는 시민문화·체육복합센터를 계획된 기간안에 완공해야 한다.

토지보상이 마무리되어 가는 단계인 시민문화·체육복합센터는 올7월경 실시설계가 예정되어 있는데 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예산 및 행정적 지원을 이끌어 내겠다.

▲동홍동은 서귀포시 관내 최대 인구 밀집지역입니다. 또한 주거지역에서 중심상권으로 발전 중에 있다.

주민 편의와 상권발달을 위해 접근성이 개선되어야 한다.
부족한 주차장 문제를 주차타워와 유휴지 주차장화를 통해 보완해 나가겠다.

◆김대진 프로필
제주대학교 총대위원회 홍보부장(전)
서귀포중학교 축구부 후원회 사무국장(전)
통합민주당 제주도당 청년위원장(전)
서귀포고등학교 총동창회 사무국장(전)
김재윤 국회의원 비서관(전)
서귀포시 장애인 태권도협회 부회장(현)
제주4.3유족회 회원(현)
서귀포 라이온스 클럽(회원)
199년 국민의 정부 김대중 총재 표창
서귀북초등학교 17회 졸업
서귀중학교 40회 졸업
서귀포고등학교 18회 졸업
제주대학교 농과대학 축산학과 졸업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졸업(경영학 석사)
사회복지사 2급

김대진 예비후보
김대진 예비후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