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호 농수축경제위원장 ″도민의 눈높이서 작은 부분까지 감사가 되도록"
고용호 농수축경제위원장 ″도민의 눈높이서 작은 부분까지 감사가 되도록"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0.1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 밝혀
24일 제주시에서 열린 농수축산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사진 위원장 고용호)
고용호 위원장

제주도의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이 14일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다음은 고용호 농수축경제위원장의 각오 원문.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

고용호 농수축경제위원장

힘들었던 여름을 보내고 어느덧 성큼 가을로 깊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해년 한해도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0월16일부터 시작되는 금년도 행정사무감사는 민선7기 출범 이후 두번째 맞는 행정사무감사입니다만, 지난 1년 동안 원희룡 도정이 추진한 사업에 대한 정책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3년의 추진방향을 가름할 수 있는 감사라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이번 감사는 향후 도정의 정책방향을 집중적으로 검증하여 도민이 눈높이에서 작은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감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도정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제주 농․어업 경쟁력 강화, 지역경제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정책 등 주요정책 들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문제점 등을 분석하여 정책이 올바르고 현실성 있게 추진되고 과거의 정책실패 행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철저히 검증할 것입니다.

또한, 매년 수천 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고 있는 1차산업과 경제분야 사업들이 농어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지 면밀히 분석하여, 불필요한 사업과 불합리한 제도 등을 과감하게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감사 결과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안 심사와 연계하여 도민의 혈세가 올바로 사용되어 1차 산업과 서민경제를 살리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 일동은 제주의 생명산업과 지역경제를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도민의 기대와 성원에 일로써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