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최고등급 달성
한국공항공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최고등급 달성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1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적인 CS 활동 강화로 전년대비 2단계 상승 
한국공항공사 본사 전경 사진
한국공항공사 본사 전경 사진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17일,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시행한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공공기관 이용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으며, 공사는 총 188개(공기업 21개, 준정부기관 52개, 기타 공공기관 11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조사에서 3단계 등급 평가 중 최고 등급인 “우수”평가를 받았다.

공사는 대국민 서비스 제고를 위해 CS 중장기 혁신 로드맵을 마련했으며, 공항 문화 주간 이륙위크(26Week)를 론칭하여 패션쇼, 북 콘서트, 중증 장애인을 위한 누워서 보는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 문화예술 후원기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공사는 세계 최초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번에 확인하는 스마트항공권 서비스 도입과 펫 파크, 유명 브랜드 팝업 스토어 운영 등을 시행했으며 다양한 고객 의견을 청취·수렴하기 위해 국민고객위원회와 한줄참견 등을 운영하여 공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윤형중 사장은 “우리 공사는 앞으로도 전국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고객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