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과학고, 2024년 제17회 국제 천문 및 천체물리 올림피아드(IOAA) 참가 한국 대표 후보 배출
제주과학고, 2024년 제17회 국제 천문 및 천체물리 올림피아드(IOAA) 참가 한국 대표 후보 배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대표 후보로 김성환(제주과학고 3학년) 학생

제주과학고(교장 김창건)는 2024년 제17회 국제 천문 및 천체물리 올림피아드(IOAA) 참가 한국 대표 후보로 김성환(제주과학고 3학년) 학생이 선발되었음을 12일 밝혔다.

국제 천문 및 천체물리 올림피아드(IOAA)는 천문학 및 천체물리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증진시키고 이 분야의 학교 교육에서 국제 교류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는 대회로, 매해 개최되는 한국천문올림피아드(KAO) 정규교육생으로 지원한 학생 중 1차 선발고사와 최종 선발고사를 거쳐 국제대회에 참가할 대표 후보 학생들을 선발한다.

이번 한국 대표 후보로 선발된 학생은 모두 5명으로 서울과학고, 민족사관고, 창현고 등 4명의 학생과 함께 제주과학고 3학년 김성환 학생이 선발의 영애를 안았다.

김성환 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던 분야에 즐기고 몰입하는 과정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같은 흥미를 지닌, 세계 곳곳의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어 기쁘다. 최선을 다해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한국 대표 후보 선발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한편, 제17회 국제천문 및 천체물리 올림피아드는 2024년 8월 17일~27일 브라질 바수라스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한국 대표 후보 학생들은 봄과 여름에 통신교육과 여름학교를 통해 더욱 집중된 교육을 받고, 국제대회 출전 전 최종교육을 거친 후 국제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제주과학고는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에 몰입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꾸준히 올림피아드 국가대표를 배출하는 등 세계적 과학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과학자의 역량 기르기, 삶 경험하기, 정신 키우기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