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상공의 날 맞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제51회 상공의 날 맞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상공인부문 안성 ㈜금강축산유통 대표이사
모범관리자부문 홍성기 ㈜피엠씨프로덕션 과장
모범상공인부문 안성 ㈜금강축산유통 대표이사
모범관리자부문 홍성기 ㈜피엠씨프로덕션 과장

2024년 제51회 상공의 날(3월 20일)을 맞아,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가 추천한 모범상공인 부문에 안성 ㈜금강축산유통 대표이사, 모범관리자 부문에 홍성기 ㈜피엠씨프로덕션 과장이 각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모범상공인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안성 ㈜금강축산유통 대표이사는 1999년 설립한 이후, 안정적인 유통망 구축과 제주시 최초 HACCP 인증을 받는 등 안전한 고품질의 제주 축산물을 공급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성 대표이사는 창업한 이래로 안전하고 고품질의 육가공 제품을 전국에 공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근로자 전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정년제를 폐지하는 등 안정적인 근로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아울러, 지역사회에 꾸준한 기부를 통해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몸소 실천하는 모범 상공인이다.

모범관리자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홍성기 ㈜피엠씨프로덕션 과장은 제주난타 전용관 무대감독으로 재직하면서 수준 높은 공연을 지역사회와 해외에 한국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며 문화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관객 중심의 공연으로 제주난타를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산업으로 성장시켜 도내 관광산업 발전 부문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적극 참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모범적인 관리자다.

한편, 제주상의에서는 매년 상공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 경제성장․발전에 공헌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인과 관리자 등 유공자를 정부에 추천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