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2024년「모다들엉 책방 이야기」참여 책방 모집
우당도서관, 2024년「모다들엉 책방 이야기」참여 책방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1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0일부터 4월 2일까지 북 큐레이션, 동네책방 프로그램 등 2개 부문 공모
서연지 자치행정과장
서연지 우당도서관장

우당도서관은 2024년「모다들엉 책방 이야기」사업에 참여할 동네책방 15곳을 3월 20일(수)부터 4월 2일(화)까지 공개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북 큐레이션, ▲동네책방 프로그램 2개 부문이다.

북 큐레이션은 우당도서관 1층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책방의 취향과 가치가 담긴 도서를 전시해 도서관 이용자에게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 동네책방과 연결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네책방 프로그램은 작가와의 만남, 독서모임, 작은 음악회 등 책방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별 문화 활동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한다.

참여 대상은 제주도 내 주소를 두고 있는 동네책방이며, 참여를 원하는 책방은 신청서류(참여신청서, 운영계획서)를 작성해 제주시 우당도서관 이메일(bmj123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 작성 및 심사 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www.jeju.go.kr/lib) 또는 책 섬, 제주 누리집(http://woodang.jejusi.go.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다들엉 책방 이야기 사업은 2022년도부터 추진해 온 우당도서관 특화 사업으로 책방 운영자와 참여자 모두에게 좋은 호응을 얻어오고 있으며, 올해도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5월부터 11월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서연지 우당도서관장은 “제주의 지속 가능한 독서 생태계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의 독서 문화 거점 역할을 하는 공공도서관과 동네책방의 협력과 상생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건강한 독서 문화가 지역사회에 뿌리를 내리고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제주도 내 책방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