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재활용도움센터 리모델링 및 보수보강 사업 추진
서귀포시, 재활용도움센터 리모델링 및 보수보강 사업 추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도움센터 시설물 보수 및 근로자 편의시설 보강
강호준 서귀포시 녹색환경과
강호준 서귀포시 녹색환경과

서귀포시(시장 이종우)에서는 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간 백만여명이 이용하는 재활용도움센터를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0여년이 지난 노후한 시설물에 대한 리모델링 및 보강하여 시민들의 이용편의 및 근로자의 근로 환경 개선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2016년부터 2017년도에 설치하여 운영중인 재활용도움센터 중 7개소를 선정(리모델링 2개소, 보수‧보강 5개소)하여 추진할 예정으로 주요 내용으로는 △ 철골 구조에 따른 내화 페인트 재시공 △ 이용객 미끄럼 방지용 바닥 포장 △ 환기시설 노후에 따른 재설치 △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칸막이 설치 등이다.

2016년부터 설치를 시작하여 2023년 12월까지 서귀포시에서 운영중인 재활용도움센터는 74개소로 재활용가능자원회수 보상제, 가정용 폐식용유 및 소형폐가전 무상배출 등 특수시책 추진으로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재활용도움센터 주변은 청결한 이미지 개선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생활환경과에서는 작년에 사업 대상지 선정을 거쳐 올해 재활용도움센터 7개소를 신설 추진하고 있어 생활쓰레기 배출 편의 도모 및 재활용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호준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장은“재활용도움센터 보수공사 기간 동안 이용 제한이 있어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빠른 시일내로 공사를 마쳐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며 시민들의 이해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