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월동채소 재배지에 방풍망 지원사업 추진
서귀포시, 월동채소 재배지에 방풍망 지원사업 추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내습 등에 따른 농작물 피해 예방용 자재 지원
고권우 서귀포시 감귤농정과장
고권우 서귀포시 감귤농정과장

서귀포시는 월동채소 재배 농가에 강풍 및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발생 시 농작물 피해 경감을 위한「2024년 밭작물 재해 예방용 방풍망 피복재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월동채소 재배지 방풍망 피복으로 태풍 내습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고, 재해 발생 후, 일시 재파종을 줄여 농작물 출하시기 분산에 기여할 수 있으며 반복적인 재해로 인한 재파종 및 대파에 따라 증대되는 경영비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이다.

`23년 지원 실적은 53농가(1,203롤), 59백만원으로 사업신청 월동채소(월동무 제외) 농가에 전량 지원되었으며, 태풍 및 집중호우에 의한 어린 싹, 종자 유실 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귀포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방풍망 피복사업을 추진하며,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3월 19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신청서 및 관련 첨부서류(농업경영체 확인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를 제출하면 된다.

농가당 최대 1ha(30롤)까지 신청가능하고, 농산물 수급조절 농가 참여를 확대·유도하기 위하여 사업량 범위 내에서 우선순위 농가 순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1순위: `23년 토양생태환경 보전사업 대상 농가

2순위: 친환경농가, 여성농업인, 청년·후계농

3순위: `23년 주요 채소류 재배면적 신고 농가

고권우 서귀포시 서귀포시 감귤농정과장은 "주요 월동채소 면적 변화에 따른 적정 면적 및 수급량 조절을 위하여 월동무를 제외한 월동채소에 사업을 추진하며, 농가에 대한 사업 홍보 및 지원 등을 통하여 월동채소 수급 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