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농촌 위한 난상토론, 서귀포시 포럼위원회 회의 개최
행복 농촌 위한 난상토론, 서귀포시 포럼위원회 회의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다운 농촌공간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한 논의
허윤덕 정방동주민센터 복지환경팀장
허윤덕 서귀포시 마을활력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3월 11일(월) 남원읍 다목적드림센터에서 포럼위원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협약 공모 논의를 위한 제5기 서귀포시 마을만들기 포럼(위원장 안봉수)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금일 포럼 회의에서는 농촌협약에 관한 추진상황 보고와 농촌협약 예비계획서 검토 및 개선사항에 대해 장시간 난상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농촌협약 공모 예비계획서상의 서귀포시 농촌지역 현 상황 분석에 대한 검토를 시작으로 농촌 커뮤니티의 장기적 번영을 위한 전략적 방안 등 문제점에 대하여 심도있게 다루었으며,

지역특성 및 사업계획에 맞는 비전‧목표‧전략과제명 등 보완과 평가기준에 입각한 내실있는 계획 수립, 공모선정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안서 등 농촌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수 있는 참신한 개선 방안이 도출 되었다.

한편, 제5기 서귀포시 마을만들기포럼은 지난 7월 13일 각계 전문가 15명으로 구성(최초구성 2014.9.12.)되었으며, 주요기능으로는 제주형 마을만들기 정책자문, 각종 중앙공모사업 컨설팅 등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허윤덕 서귀포시 마을활력과장은 “이번 포럼위원회 회의를 통하여 제시된 건설적인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농촌협약 공모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