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 친환경 책운동회 위해 에코백 나눔 운동 실시
탐라도서관, 친환경 책운동회 위해 에코백 나눔 운동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도서관 및 동네책방에서 에코백 기증받아 행사 방문객들에게 나눔
김봉석 탐라도서관장
김봉석 탐라도서관장

탐라도서관은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제주북페어 2024 책운동회를 친환경 행사로 운영하고자 에코백 나눔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제주북페어 2024 책운동회>는 전국의 독립출판물 제작자, 소규모 출판사, 독립서점 200팀이 모여 직접 만든 책을 판매·전시하고 관련 세미나 및 팝업놀이터를 운영하는 도서 박람회다.

에코백 나눔 운동은 행사 운영 시 사용되는 비닐 봉투 및 과대 포장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에코백을 사전에 기증받아 행사 당일 방문객들에게 나눠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운동이다.

오는 3월 24일까지 도내 공공도서관 (탐라·애월·한경·우당·제주시 기적·조천·한라도서관)과 <제주북페어 2024 책운동회>에 참여하는 동네책방 (나이롱책방, 헌책방 동림당, 비건책방, 사슴책방, 라바북스, 수민문화, 어나더페이지, 무명서점) 8개소에서 에코백을 받고 있다.

김봉석 탐라도서관장 “일회용품 줄이기 활동을 통해 <제주북페어 2024 책운동회>가 친환경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공공도서관 및 동네책방에서 에코백 기증받아 행사 방문객들에게 나눔 -
- 공공도서관 및 동네책방에서 에코백 기증받아 행사 방문객들에게 나눔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