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고, 제70회 입학식 실시
제주제일고, 제70회 입학식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0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일고, 제70회 입학식 실시
제주제일고, 제70회 입학식 실시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김월룡)는 지난 4일부터 본교 청룡관에서 ‘2024학년도 제70회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입학식은 국민의례 후 신입생 393명에 대하여 입학 허가 선언, 신입생 대표 선서, 교장의 개학 및 신입생 환영사, 교감 선생님 소개, 각 부서장 및 담임 교사 소개, 신입생과 재학생 간의 상호 인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가 제창을 끝으로 입학식을 마무리하였다.

본교 김월룡 교장은 개학 및 신입생 환영사에서 “새 학년을 시작하는 오늘, 자신의 간절히 원하는 꿈에 관해 생각해봤으면 한다”라며“미래를 미리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기회가 오고, 행운도 함께 오기 때문에 이 기회와 행운을 잡기 위해 인생의 특정 시기에 우리는 준비를 해야 한다. 그 준비할 시기가 바로 지금 여러분이 서 있는 고등학교 시절이다”라고 말하였다.

이어서 “우리 학교의 상징인 양심제일, 학력제일, 체력제일인 <제일정신>을 강조하며, 새 학년이 시작되는 오늘부터 더욱 새로운 각오로 자랑스러운 일고인의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신입생 입학과 2·3학년 학생들의 진급을 축하하며 인사말을 마무리하였다.

제주제일고등학교 관계자는“본교 모든 선생님은 학생들이 꿈을 준비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돕고, 꿈을 향한 에너지가 넘쳐나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