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신학기 지역업체 제품 집중 구매주간’ 운영 및‘재정집행 협의회’개최
제주시교육지원청, ‘신학기 지역업체 제품 집중 구매주간’ 운영 및‘재정집행 협의회’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시교육지원청,  ‘신학기 지역업체 제품 집중 구매주간’ 운영 및‘재정집행 협의회’개최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4년도 신학기 지역업체 제품 집중 구매주간”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주지역 경기 침체로 지역 상권이 크게 위축되고 있음에 따라 신학기(3월~4월)에 제주지역 업체 제품 집중 구매주간을 운영하여“지역과 상생하는 공익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추진된다.

신학기에 구입하는 학습준비물, 환경・시설관리용품, 교구・사무용품 등에 대한 대형 온라인 쇼핑몰 구매를 지양하고 도내 및 학교 인근 업체 제품을 우선 구매하며, 전자적 지정정보처리장치인 학교장터(S2B)를 통해 지역업체 제품을 우선 구매하도록 관내 학교에 안내하였다.

또한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 및 신속하고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해 연 4회“재정집행 협의회”(제1회 재정집행 협의회 2.21.(수) 개최)를 운영한다.

재정집행 협의회에서는 수시로 사업별 재정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예산 집행과정에서의 문제점에 대한 원인 분석 및 개선방안을 협의하는 등 재정집행 상황을 집중하여 관리할 예정이다.

이 밖에 긴급입찰제도를 활용하여 계약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하고, 각종 시설 공사에 대해 선금·기성금 지급 확대, 선고지 제도 등 한시적 특례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상반기에 신속하게 재정을 집행할 계획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제품 구매 확대 및 신속하고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