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깨끗하고 안전한 성산읍을 위하여
[기고]깨끗하고 안전한 성산읍을 위하여
  • 뉴스N제주
  • 승인 2024.02.19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경아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 재무팀 주무관
고경아 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무소 
고경아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 재무팀 주무관

생활환경팀 직원들의 노고 탓일까? 길거리가 꺠끗하다. 새마을 부녀회에서 신경쓴것일까? 버스 정류소 안이 깨끗이 정돈되어있다. 담배 피는 아저씨의 담배꽁초도 보이지 않는다.

성산읍사무소에서는 깨끗하고 안전한 성산읍 만들기 위해서 직원 모두가 매일 노력하고 있다. 직원 하나하나가 쓰레기 분리수거는 물론이고 눈에 보이는 쓰레기도 우선적으로 줍고 올바른 곳에 버린다. 쓰레기통에 제때 버린 쓰레기는 깨끗한 성산읍을 만든다.

올해 1월 성산읍에서는 교대로 2명씩 오조리포구에 가서 삼달리 드라마 관련하여 모여드는 관광객들에게 주차안내를 하였다. 며칠 전 제주에서 가장 추운 날 주차안내근무를 한 적이 있다. 장갑을 안끼고 와서 몸을 최대로 녹이며 근무한 것이 기억난다. 오조리 이장님께서 배려해주신 커피한잔과 찐빵이 얼마나 반갑던지 모른다.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농로를 보전하기 위함이다. 다행히 관광객 여러분도 잘 협조해주셔서 아무 탈 없이 진행되었다. 이번 주차안내는 이달말까지 진행되었다.

세금관련 자동차세와 등록면허세도 제때 내시느라 읍민여러분과 직원들이 수고가 많았다. 말일인 오늘도 많은 읍민들이 성산읍사무소 임시청사를 찾아주셨다. 기계에 알바생을 배치하여 큰 무리 없이 진행되어 담당자로서 기쁘다.

발령받은지 얼마 안되었는데 이번이 성산읍사무소 두번째 근무이다. 그래서 친숙하고 익숙한 것 같다. 성산읍 청사가 지어지고 있다.

We are ready!.

이제 안전하고 깨끗한 성산읍을 만들 때이다. 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일하고 있다. 조만간 시민들을 위한 성산읍만의 멋진 청사가 지어지길 바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