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송영훈 의회운영위원장 ..."도민 마음에 가뭄의 단비되는 도의회 되도록 분골쇄신"
[신년사]송영훈 의회운영위원장 ..."도민 마음에 가뭄의 단비되는 도의회 되도록 분골쇄신"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0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구 서귀포시 남원읍 선거구
소속정당 더불어민주당
소속위원회 환경도시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송영훈 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송영훈 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제주특별자치도민 여러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송영훈입니다.

푸른용의 해 갑진년 새해가 밝은지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도민 여러분께서는 새해 꿈 꾸셨던 일들이 한달이 지난 지금 계획하신대로 잘 이뤄지고 계신가요?

모든 도민 여러분들께서 새해 새 꿈을 꾸시며, 작년보다 나은 새해가 되길 간절히 소망하셨을 것입니다.

저 또한 새해 새 꿈을 꾸었습니다. 우리 도민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웃을 수 있는 희망적인 일들을 새해에는 하나라도 더 만들어 내자고 다짐하였습니다.

작년 한해 도와의 상설정책협의회를 통해 민생 안정에 기여하고자 노력하였고, 긴급 재정점검회의도 개최하였으며, 국비공동확보단을 통해 현안 사업에 대해 215억원을 국회에서 증액시키는 등의 성과를 이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도민들이 느끼시기에는 너무나 부족함이 많았을 것입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경제가 더 어렵다고 하고, 도 살림살이 또한 허리띠를 졸라 매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경제가 어려울수록 사회적 약자들을 포함한 도민들의 고통은 더욱 심해집니다.

이럴 때일수록 무조건적인 예산 삭감이나 사업취소를 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도민들에게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도의회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고민하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도민들의 삶이 피폐해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사회적 약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방안에 대해 조금 더 세세히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는 제12대 도의회의 전반기가 마무리 되는 한해입니다. 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처음 시작하였을 때의 초심을 잊지 않고, 더 많은 기회, 더불어 행복한 제주가 되도록 도의회 전반기 마무리를 잘하겠습니다. 또한 올해 7월에 새롭게 출발하는 제12대 도의회 후반기가 더욱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하겠습니다.

저는 올해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도의원들이 도민만을 바라보며 의정활동을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도와의 협치를 통해 도민들에게 보다 행복하고 조금이라도 더 나은 내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푸른 용이 승천하여 가뭄에 단비를 내리듯 새해 도민 여러분의 마음에 가뭄의 단비가 되는 도의회가 되도록 분골쇄신하겠습니다.

설문대할망이 만든 아름다운 제주가 천혜의 환경만큼 살기 좋은 제주가 되는 새해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도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새해 도민 여러분 모두 원하시는 바를 성취하시길 빌며, 저 또한 동료 선후배 도의원과 함께 더욱 최선을 다해 뛸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