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윤택 예비후보 “이제 유권자의 시간이 되어야 할 때!"
문윤택 예비후보 “이제 유권자의 시간이 되어야 할 때!"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05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문대림에게 던질 공개질의, 공개접수 받겠다”

문윤택 예비후보, 더민주원팀 구성 제안 후
유권자를 무서워하는 정치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시도
문윤택 후보의 강력한 중재로 민주당 제주시갑 3인 더민주원팀 구성
5대 실천과제 중 핵심인 각 후보별 공개질의 관련 송재호, 문대림 후보에게  공개질의서를 제출해 줄 것을 촉구  
유권자의 시간이 왔음을 알리며 유권자를 무서워하는 정치 풍토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시도
문윤택 예비후보
문윤택 예비후보

문윤택 예비후보의 제안으로 시작된 제주시갑 3인 후보의 더민주원팀이 2월 3일 구성됐다. 3인의 후보는 서약서를 통해 5대 실천과제를 제시한 바 있다.

이 중 가장 중요한 항목은 정책역량·도덕성 검증 등을 위해 각 후보별로 상대 두 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3개의 공개질의서를 직성, 답변을 정리해 언론에 공표하는 것이다.

문윤택 예비후보는“이제 일부 열성 지지자들에 흔들리지 않는, 진짜 도민·진짜 유권자의 시간이 되어야 할 때”라며 “공개질의는 애초에 도민(유권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검증 플랫폼이다. 이에 문윤택 캠프는 송재호, 문대림 각 후보에게 던질 공개질의를 도민사회에 공개접수 받기로 했다”고 전해왔다.

문윤택 캠프와 함께 송재호, 문대림 예비후보에게 공개질의를 던지고 싶은 유권자들은 문윤택 캠프 선거사무소로 전화, 이메일 또는 방문 등의 방법을 통해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1차 접수기간은 2월 7일(수) 오후 2시까지다.  

  1) 문윤택 캠프 사무소 방문 : 제주시 신형로 27 원정빌딩5층
  2) 전화 / 이메일 : 064-744-2024 (오전 10시~오후6시-접수 가능시간)
   + 이메일 : ysh7804@hanmail.net

문윤택 캠프는 접수된 내용을 바탕으로 내부회의를 거쳐 질의안을 채택, 순차적으로 언론을 통해 질의키로 했다. 단, 단순 정책사안이 아닌 도덕성 검증 사안은 근거자료를 함께 제시해야 하는 단서조항이 있다.    

문윤택 후보는 “진정한 유권자의 시간이란 소중한 한 표를 쥐고 있는 도민이 주도권을 쥐고, 각 후보와 정치인들이 그러한 유권자를 무서워할 때 실현되는 것”이라며 “도민사회와 당원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만큼 우리 정치의 질이 높아질 것이다. 정치 신제품다운 신선한 캠페인으로 경쟁다운 경쟁, 격조있는 경선을 만들어나가는데 맨 앞에서 일조하겠다”고 다짐을 밝혀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