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젠 읽지말고 들으세요"...서귀포시, ‘보도자료를 읽어드립니다’ 정보전달서비스 시행
[이슈]"이젠 읽지말고 들으세요"...서귀포시, ‘보도자료를 읽어드립니다’ 정보전달서비스 시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0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자화된 보도자료, 음성으로 변환하여 제공,시각장애인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용가능-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2일(목) 오후 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11월 직원조회를 가졌다.
이종우 서귀포시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정보취약계층의 다양한 콘텐츠 향유에 대한 갈증과 정보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작년 7월, 전국 최초로 개설한 취약계층 전용 공식 유튜브 채널 ‘다정다감 서귀포’에서 <보도자료를 읽어드립니다> 목록을 새로 개설하여 2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보도자료를 읽어드립니다>는 시각적 정보접근이 어려운 계층을 위해, 문자로 기록된 보도자료를 음성으로 변환한 영상을, 매주 목요일 오전 8시에 게시한다.

하루가 시작되는 아침시간에, 버스나 도보로 이동하면서, 혹은 운전하면서도 쉽게 당일 보도되는 시정소식을 듣는 것으로 접할 수 있어, 장애유무, 장애유형과 상관없이 누구나 정보를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이 정보전달서비스에도 적용될 수 있다. 정보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쉽게 우리 시정을 이해하고 행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다정다감 서귀포’ 유튜브 채널은, 서귀포시 공식 유튜브 채널 내에 연동하여 채널을 추가개설하여 운영 중이며, 청각장애인, 시각장애인, 고령층 등 정보제공 취약계층의 장애유형별 맞춤형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정보습득 이해도를 높여 취약계층의 정보갈증해소하기 운영되고 있다.

"이젠 읽지말고 들으세요"...서귀포시, ‘보도자료를 읽어드립니다’ 정보전달서비스 시행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