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2023 해외 일본 IT분야 기업탐방 운영
제주대, 2023 해외 일본 IT분야 기업탐방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2023 해외 일본 IT분야 기업탐방 운영
제주대, 2023 해외 일본 IT분야 기업탐방 운영

제주대학교 진로취업과·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여인규)와 제주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강태영)은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해외(일본) IT분야 기업탐방’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제주대 재학생들이 해외(일본) IT분야 기업탐방을 통하여 학생들의 해외 취업 및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기업탐방을 통해 일본(오키나와) 내 IT 기업, 모기업이 한국에 있는 기업 등을 둘러보고, 실제 일본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한국인 현직자 및 류큐대학의 한국인 유학생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고, 이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다.

 또한 특별히 현지에서 제주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기업설명회 부스를 마련하여 일본기업 관계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일본 IT기업의 취업 조건, 글로벌 비즈니스 시장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제주와 환경이 유사한 오키나와 현지 인프라 조사로 일본기업 내 문화 및 직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기업탐방에 참여한 일부 학생은 제주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의 지원을 받아 참여하게 되었는데, 그 중 김용준(전기공학전공 4)학생은 "일본이 한국이랑 가까워서 일본 취업에 관심이 생겨 이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되었다. 오키나와 현지를 둘러보니 환경 측면에서 제주도랑 비슷한 점이 있었다. 이번 일본 기업탐방을 통해 일본 IT 기업에서 취업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많이 알게 되었고, 이 기회를 살려 추후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을 기획하고 진행한 진로취업과⦁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LINC3.0사업단은 앞으로도 이러한 해외기업탐방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제주대 재학생 및 휴학생, 졸업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해외취업 및 글로벌 인재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