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수상
김한규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수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04 0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규 의원 "국정감사는 일회성 아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관리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정무위)이 어제 송재호 의원, 위성곤 의원, 최인호 의원과 공동 주최한 ‘국내선 항공노선 및 요금 합리화 방안 세미나’를 진행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의원(제주시을·정무위)이 지난해에 이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3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 을 수상했다.
 
25년 전통의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시민단체들과 전국 65개 대학의 청년대학생들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이 국정감사 전 과정을 정밀 모니터링하고 평가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한규 의원은 2023년 국정감사에서 정부의 가계부채 정책의 엇박자를 날카롭게 지적했고, 보수단체 활동가에게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한 국무총리실의 문제를 공개했고, 필수물품 등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불공정 문제를 질타하며 공정거래위원회의 적극적인 점검을 촉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겸임 상임위인 운영위원회에서는 대통령실의 부실한 인사검증 절차, 오락가락한 정부의 최우선 과제, 연금개혁에 소극적인 행태를 지적했다.
 
김한규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정부 정책의 개선을 촉구했던 내용들은 일회성으로 끝낼 사안이 아니다"라며 "계속해서 점검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관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리민복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뜻깊다"며 "오늘을 기억하며 충실한 의정활동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한규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포함하여 '쿠키뉴스가 뽑은 2023 국정감사 우수의원', '더불어민주당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서울신문 국감 우수의원'까지 국정감사 관련된 총 4개의 상을 수상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