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노사공동 워크숍 개최
제주개발공사, 노사공동 워크숍 개최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12.19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 결의문 채택
직장 내 상호존중 문화 확산 위해 노사 공동 노력
-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 결의문 채택- 직장 내 상호존중 문화 확산 위해 노사 공동 노력
제주개발공사, 노사공동 워크숍 개최

제주삼다수를 생산·유통하는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노동조합과 함께 노사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 백경훈 사장, 허준석 노동조합위원장 등 공사 경영진과 노동조합 집행부가 참석해 진행한 워크숍에서 갑질과 직장내괴롭힘 예방교육, 즐거운 조직문화 만들기 특강 등을 진행했다.

특히, 임직원의 청렴의식 제고 및 상호존중과 배려의 윤리적인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청렴·윤리 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 결의문을 채택했으며, 조직 갈등과 인권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조직 내 세대간, 계층간, 사업장간 다양한 갈등과 직위를 이용한 지위·권한 남용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노사가 함께 청렴·윤리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준석 노동조합위원장은 “구성원 모두가 동반성장하고 신바람 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동조합 또한 노력하고 있다.”며, “갑질과 직장내괴롭힘을 근절하고 상호존중 문화를 만들기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매년 노동조합과 함께 워크숍을 진행하며 상생·협력이라는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열린경영을 위한 경영정보 공유, 노사 소통 프로그램 정례화 등 직원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협력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