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진 의원, 「제주특별자치도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본회의 통과
김대진 의원, 「제주특별자치도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본회의 통과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2.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진 후보
김대진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대진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동홍동)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423회 임시회에 체육진흥 및 스포츠 복지 향상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제주특별자치도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여 본회의를 통과하였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정스포츠클럽에 체육시설의 사용 허가 또는 위탁 시 우선하여 수의의 방법으로 허가하거나 수의계약을 할 수 있도록 규정을 신설하는 사항이다.

본 조례안의 내용은 「스포츠클럽법」 제15조제1항에 지정스포츠클럽에 공유재산 중 체육시설의 사용을 허가하거나 그 관리를 위탁할 수 있다는 내용과 제1항에 따라 지정스포츠클럽에 공유재산 중 체육시설의 사용을 허가하거나 그 관리를 위탁하는 경우 지정스포츠클럽에 우선하여 수의의 방법으로 허가하거나 수의계약 할 수 있다는 제15조제2항에 조례 개정 근거를 두고 있다.

김대진 부의장은 “상위법률인 「스포츠클럽법」에서 지정스포츠클럽에 체육시설 사용허가나 관리위탁을 우선하여 수의의 방법으로 허가 또는 계약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이 있음에도 도 조례 조항이 없어 애로사항들이 있었다. 이번 조항 신설을 통해 지역 스포츠클럽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