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행복을 위해 오늘도 나는 걷는다.
[기고]행복을 위해 오늘도 나는 걷는다.
  • 뉴스N제주
  • 승인 2023.11.2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석철 정방동건강생활민간추진단 부단장
양석철 정방동건강생활민간추진단 부단장

우리는 누구나 행복해지기를 원한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는지는 정확하게 대답하기 힘들다. 바쁜 일상을 마친 후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집으로 발걸음을 옮길 때마다 내가 과연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는지 의문마저 든다. 하루를 살아가기도 바쁜 인생인데, 행복까지 바라는 건 사치인 것 같다.

그러나 행복은 먼 곳에 있지 않다. 지친 일상에서 하늘을 한번 바라보면 그 모습에 행복을 느낀다. 행복은 꼭 무엇을 이루어야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힘든 일상을 밝게 보낸다면 그것만으로도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이 강한 체력이다. 강한 체력은 하루를 힘차게 살아가게 하고, 어려움이 있어도 쉽게 넘어가게 한다. 체력을 기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이다.

그렇지만 바쁜 일상에서 운동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도 버겁고, 계획을 세워 운동을 시작한다고 해도 목표를 달성하기도 어렵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일상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걷기’라는 좋은 운동이 있다. 두발로 중력을 한 번씩 밀어내는 것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체중을 감량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며 체력을 기를 수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걸음 수가 500보 증가할 때마다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5%씩 줄어든다고 한다.

걷기는 전혀 어렵지 않다. 점심 식사 후에 10분 정도 걷는 것으로 쉽게 시작할 수 있다.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고,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을 이용하자. 이것도 부족하다면 숨이 조금 찰 정도로 빠르게 걸으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걷기는 체력을 증진시키고 일상을 행복하게 한다. 행복한 서귀포 시민으로 살아가기 위해 오늘부터 걷기를 실천하자. 행복은 항상 내 주변에 있음을 잊지 말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