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귀포시 어린이 상상의 숲 시범 운영 긍정적 성과 이룩
2023년 서귀포시 어린이 상상의 숲 시범 운영 긍정적 성과 이룩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0.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맞춤형 숲교육 운영 ⇒ 전인적인 사람을 키우는 산림교육 기반 마련

 

오상훈 서귀포시 공원녹지과장
오상훈 서귀포시 공원녹지과장

서귀포시는 2023년 어린이 전용 산림교육 “상상의 숲” 프로그램에 집중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초등학생의 만족도를 최대로 끌어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어린이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전인적인 사람을 키우는 산림교육 기반을 마련하는 시범운영사업으로 2023년 2월 어린이 산림교육 인식 제고를 위한 토론회를 시작으로 ▲4월부터 사계절 숲학교(저학년 대상으로 숲에서 배우고 즐기는 기후변화숲교육 기반 숲놀이) ▲5월부터는 건강숲 해피챌린지(전학년 대상의 지도와 나침빈을 활용한 길찾기), 숲액티비티(전학년대상, 제주의 고유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나무 오르기, 나무그네 타기 등) 자연, 야외에서 머물며 신체적 활동을 기반으로 정서, 인성 함양을 증진시켰다.

전체 운영에 관내 어린이가 총 1,100여 명(10월)이 참여했으며 특히, 교사, 학부모, 어린이 등의 만족도 92% 결과로 상상의 숲 활동이 전반적으로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임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한편 건강숲 해피챌린지와 숲액티비티는 11월까지 운영된다.

✔(참여 교사 의견) “학생들이 숲 속에서 도전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진행되기를 강력히 희망합니다.”

✔(학생 의견) “맨날 오고 싶어요.”

오상훈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장은 “도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인적인 산림교육 운영에 더욱 힘을 쏟으며 앞으로는 교사, 학부모 등의 시민인식 제고를 위한 숲체험을 운영하여 어린이 및 가족 모두 함께 숲에서 행복한 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숲액티비티 활동사진
숲액티비티 활동사진
숲액티비티 활동사진
숲액티비티 활동사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