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적십자, 한방진료 봉사활동 '어르신과의 사랑나눔' 실천
제주에너지공사-적십자, 한방진료 봉사활동 '어르신과의 사랑나눔' 실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8.09.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건강하세요~!”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는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과 함께지난 1일 서귀포시 하효동 노인회관에서 '제주에너지공사 한방진료 봉사활동'을 개최했다.

하효동에 거주하시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봉사활동은 제주에너지공사와 더불어 도내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사랑나눔에 힘을 실었다.

참여 인력은 제주에너지공사 온새미들 봉사단 15여명과 대한적십자사제주지사의 탐라적십자봉사회(한의사 3명 포함)·참살이적십자봉사회·사랑나눔적십자봉사회의 자원봉사자 25여명이 함께 했다.

탐라적십자봉사회에서는 유난히도 더웠던 올해 여름을 지내는 동안 약해지셨을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이에 따라 맞춤형 치료를 실시하였고, 참살이봉사회에서 실시하는 테이핑 시술로 어르신의 관절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드렸다.

이 밖에도 제주에너지공사 온새미들 봉사단이 이동에 불편을 겪으시는 어르신들을 부축하는 등 원활한 한방진료 봉사를 도왔고, 사랑나눔봉사회자원봉사자 분들의 문화공연으로 폭염에 지친 어르신들에게 활기를 북돋았다.

김태익 제주에너지공사 사장은 “휴일에 진행되는 봉사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해 준 공사 직원들과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생하고 계신 탐라적십자봉사회, 참살이봉사회, 사랑나눔봉사회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른신들의 건강을 염원하는 자원봉사자분들의 마음이 지역주민 여러분들에게 잘 전달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홍식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회장은 “제주에너지공사와 함께 한방진료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십자봉사원들과 주위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강영남 탐라적십자봉사회 회장은 “탐라봉사원들과 91년부터 매 월1회씩 전개하던 한방무료진료 활동을 에너지공사와 함께 진행하게 되어 새롭고, 앞으로도 함께 이와 같은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싶다”고 전했다.

제주에너지공사는 창립 6주년을 맞이하여 처음으로 실시하는 ‘한방진료 봉사활동’은 농어촌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의료진단 봉사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추진됐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