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창의적 문제해결 TRIZ 워크숍‘ 운영
제주대, ’창의적 문제해결 TRIZ 워크숍‘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9.29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창의적 문제해결 TRIZ 워크숍‘ 운영
제주대, ’창의적 문제해결 TRIZ 워크숍‘ 운영

제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김인중)는 제주도 내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창의적 문제해결 TRIZ 워크숍‘을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한화리조트에서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3일 동안 최신 지식재산 교육인 TRIZ를 통한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창의적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절차와 아이디어 도출 시 필요한 기법을 실습하고, 적정한 대안을 개발·선택·적용하여 그 결과를 평가 및 피드백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워크숍에 참가해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전문적인 교육을 위하여 TRIZ Level 4 자격을 보유한 한유신 대표((주)한디오티)를 주강사로 운영했다. 한유신 대표는 TRIZ의 기본 개념과 창의성에 대해 설명하며 고정관념과 관점의 변화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김하나 팀장의 보조 강의 및 실습 지원을 통해 TRIZ 적용한 문제 해결 방법을 효과적으로 교육했다.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장 김인중 교수는 “참가자들이 TRIZ 기법을 활용하여 학업과 연구, 업무 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고, 미래 신산업에 적극 대응하고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전문인력을 공급하여 지역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도청 일자리과의 청년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것으로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인력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의 조속한 취업을 지원하고 대학-기업-행정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과정‘에서 운영된 프로그램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