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교육감, 추석 메시지..."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 나시길"
김광수 교육감, 추석 메시지..."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 나시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9.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은 8월 31일(목) 10시에 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교육활동 보호 종합 지원방안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사랑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존경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김광수입니다.

유난히도 무덥고 길었던 여름도 세월이 흘러가는 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는 듯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우리 앞에 결실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삶이 갈수록 더욱 퍽퍽해지고 학교 현장에서는 교육활동 회복을 요구하는 선생님들의 호소가 전국적으로 메아리치는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는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습니다.

마음을 짓누르던 모든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가족과 친족, 그리고 친구들과 한데 어울려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특히 이번 추석 명절은 6일 동안의 긴 연휴가 이어지게 됩니다. 한가위 연휴 보람차고 알차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우리 교육청에서는 최근 교육활동 보호 종합지원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 3주체가 상호 신뢰 회복으로 모두가 존중받는 학교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주교육은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기회를 다시 희망으로 만들어 왔습니다.

제주교육을 희망으로 이끄는 힘은 공직자들의 청렴정신에 있습니다. 청렴을 항상 가슴속에 깊이 새겨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제주교육에 깊은 신뢰를 주시고 전폭적인 지지와 협력을 보내주는 모든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가위 명절에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 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9월 25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김광수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