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진로‧진학 도와드려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진로‧진학 도와드려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9.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 예정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설명회 개최
김광수 교육감
김광수 교육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의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024학년도에 특수교육대상자로서 고등학교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설명회는 9월 12일(화)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15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오라청사 제7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로서 입학할 수 있는 특수학교의 고등학교 과정, 일반고등학교, 특성화고등학교, 특수목적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비롯하여, 도내 특수학급 담당 특수교사로부터 학교별 교육과정과 진로·직업교육 등에 대한 내용을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부모회 허유승 회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바람직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장애학생 인권 및 교권 보호 방안을 비롯하여 가정과 학교의 협력 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자의 고등학교 입학에 대한 학부모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장애유형과 특성에 적합한 학교를 선택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고등학교 입학 및 학교생활 적응, 맞춤형 교육을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가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