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 희망업소(2차) 모집
서귀포시,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 희망업소(2차) 모집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08.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은미 서귀포시 공중위생팀장 
한은미 서귀포시 위생관리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위생환경이 취약한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정리수납 전문가와 함께 컨설팅을 실시하여 주방환경 개선으로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하여 8. 28일까지 참여 희망업소 35개소를 모집한다.

컨설팅은 정리수납전문가 4인이 2개 조를 구성, 개별 업소를 현장 방문해 1: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며, 주방·냉장고 및 식자재 창고 정리수납 등 위생적 관리방법 노하우를 제공하며,

이와 함께 정리수납 및 주방 위생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컨설팅에 필요한 주방 정리수납 물품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일반음식점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업소에 대하여는 2023년 9월 ~ 10월 중에 사업이 진행된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사항을 참고하거나 위생관리과(☏760-2424)에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현재 1차 25개소에 대하여 주방정리 수납 컨설팅을 진행중이며, 8월 말까지 2차 35개소를 모집하여 총 60개소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은미 서귀포시 위생관리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방 위생관리에 대한 음식점 영업자의 인식을 개선하고 주방 위생상태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환경 조성으로 식중독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 희망업소(2차)
서귀포시,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 희망업소(2차)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