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의원, 제 21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송재호 의원, 제 21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8.16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주관하는 제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 송재호 의원 선정!
송재호 의원,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최선을 다해 국민을 섬기는 모습으로 보답 할 것”
송재호 의원
송재호 의원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행안위)이 16일(수) 국회 헌정기념관(국회박물관)에서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전국 270여 개의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단체로, 매년 국정감사모니터단을 운영하고 국회의원 의정활동 분석을 통해 헌정대상을 수여하는 등 입법기관을 감시하는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제21대 국회 3차년도(`22.5.30. ~ `23.5.29.) 기간동안 국회의원별로 본회의 재석율, 상임위 출석율, 법안표결 참여, 대표법안발의 및 법안통과율, 통과된 공동발의 법안, 국정감사 출석율, 국정감사 성적 등 12가지 지표를 계량화하여 상위 의원(25%)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 의원은 지난 5월에는 ‘후쿠시마 특별법 ’(원전오염수 해양방류에 따른 피해 어업인등 지원 및 해양환경의 복원 등에 관한 특별법) 을 대표 발의했고, 7월에는 ‘공항소음법’(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을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키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재호 의원은 “부족한 제게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하며, “21대 국회가 이제 1년도 채 남지 않았지만 남은 기간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최선을 다해 국민을 섬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