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동 약자를 위한 ‘찾아가는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동 약자를 위한 ‘찾아가는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동 약자를 위한 ‘찾아가는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동 약자를 위한 ‘찾아가는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최희순)는 지난 21일(금) 10:00~15:00 제주혼디누림터 앞에서 '2023년 찾아가는 사전점검 서비스' 3회차를 진행했다.

해당 사업은 휠체어 등의 이동 보조기기를 이용하는 중 불편을 겪어도 정보 부족으로 인해 각종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보조기기 이용자들을 위하여 이동 보조기기 이용자가 많이 모이는 장소를 찾아가 기초 경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사업이다.

이날 서비스 현장에는 20여 명의 이동 보조기기 이용자가 방문하여 타이어 공기압 점검을 비롯하여 보조기기 소독 및 세척, 보조기기 이용 관련 상담 등이 진행되었다.

다음 달부터는 매월 4째주 수요일로 요일이 변경되어 4회차 서비스는 8월 23일(수) 10:00부터 제주혼디누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동 보조기기를 이용 중이거나 이동 보조기기 이용과 관련한 상담을 원하는 이는 누구든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한다.

서비스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4-751-9103)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 당사자 단체로서 중증장애인의 권익옹호, 역량강화, 장애인인식개선 및 보장구수리지원등의 활동으로 장애인당사자의 자립생활 및 지역사회참여를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