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관광시장 트렌드 J-Academy에서 배운다
급변하는 관광시장 트렌드 J-Academy에서 배운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1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관광종사원 역량 강화 교육 17일부터 교육생 모집
전년도와 달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사전학습으로 교육 효과 확대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도내 관광종사원을 대상으로 관광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제주 관광 아카데미 교육을 다음 달부터 시행할 예정인 가운데 17일부터 온라인(jacademy.ijto.or.kr)을 통해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급변하는 관광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된 제주 관광 아카데미 ‘제이아카데미(J-Academy)’ 교육은 관광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시장 변화를 관광종사원에게 제공함으로써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제주 도내 관광종사원 및 예비 종사원이며, 교육은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또는 금요일에 걸쳐 총 7회 진행된다. 교육방식은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은 관광 트렌드 교육 3회, 영업 전략 노하우를 알려주는 직무교육 3회, 제주 신화를 알아보는 제주 이해 교육 1회로 구성됐다.

도와 공사는 △8월 10일(목) 익스피디아 이승용 이사의 ‘OTA 끝판왕이 알려주는 사례를 통한 OTA 디지털 마케팅 성장 전략(직무교육)’강의 △8월 17일(목) 서울대학교 김헌 교수의 ‘크레타 섬과 제주 섬 신화의 비교를 통한 제주 다시 이해하기’ 특강(제주이해교육) △8월 24일(목) ‘고부가가치 여행시장 럭셔리 관광상품 개발 원포인트 레슨’(트렌드 교육) △8월 31(목) ‘사례로 이해하는 ESG 관광 트렌드’(트렌드 교육) △9월 8일(금) ‘ESG 관광 실무 이해’(트렌드 교육) △9월 15일(금) ‘관광업계 생존 달인의 입찰전략 노하우’(직무교육) △9월 8일(금) ‘고객 니즈 변화에 따른 제주 관광기업의 필승 영업 전략’(직무교육) 등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제이아카데미(J-Academy) 교육은 전년도 제이아카데미(J-Academy)와 달리 실시간 온라인 교육의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사전학습 완료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17일부터 오는 8월 9일까지 진행되는 사전학습은 제주 관광 온라인 아카데미 홈페이지 ‘제주 관광 전문교육 J-Academy’(jacademy.ijto.or.kr)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온라인 학습 중 직무교육, 트렌드 교육, 제주 이해 교육 등 과정별 1개씩 총 3개를 수료하면 자동으로 사전학습이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는 사전학습 기간 내 수료증 3개를 이메일(ksatravel02@gmail.com)로 제출하면 자동으로 접수된다. 도와 공사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 참여하는 사전학습 완료자를 대상으로 회차별 2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교육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직무교육과 연계함으로써 관광종사원의 전문 역량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와 공사는 오는 10월 제주 관광 아카데미의 심화 과정으로 제주 관광기업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마케팅·브랜딩·상품개발·서비스·고객관리 등 직무 분야의 실습형 현장 강의로 진행되며,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현업 적용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