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녕고 교장 및 학생 헌혈 유공 표창 수상 귀감
남녕고 교장 및 학생 헌혈 유공 표창 수상 귀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13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녕고 교장 및 학생 헌혈 유공 표창 수상 귀감
남녕고 교장 및 학생 헌혈 유공 표창 수상 귀감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원장 김영섭)은 7월 12일 남녕고 교장실에서 박권룡 교장과 임유범(3학년) 학생에게 헌혈에 헌신한 공로로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및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표창을 전달했다.

도지사표창을 수상한 박권룡 교장은 학생들에게 생명 나눔 실철을 위한 인성교육 함양에 앞장서고 있으며, 남녕고는 최근 3년 동안 학생 및 교직원 500여명이 헌혈에 참여해 혈액수급 안정화에 크게 기여했다.

교육감 표창을 수상한 임유범 학생은 헌혈이 가능한 만 16세 이후 교내 및 헌혈센터를 찾아 전혈 및 성분헌혈을 실시한 횟수가 26회에 이른다.

박권룡 교장은 “출산율이 감소함에 따라 초회 헌혈자가 매우 중요하다”며 “인성교육 함양을 통해 학생시절의 헌혈 경험이 성인에 이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유범 학생은“단순한 호기심으로 헌혈을 시작하였으며, 헌혈에 참여하면서 학생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고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이 될 수 있음을 깨닫고 헌혈을 지속해오게 됐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제주혈액원은 도내 안정적 헌혈 수급을 위해 도내 헌혈센터 4개소(제주시 3개, 서귀포시 1개)와 헌혈버스 2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혈액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생명나눔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