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고,‘비원 산책기’책축제 실시
세화고,‘비원 산책기’책축제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화고,‘비원 산책기’책축제 실시
세화고,‘비원 산책기’책축제 실시

세화고등학교(교장 진규섭)에서는 지난 12일 교내에서 책축제‘비원 산책기’를 운영했다.

책 축제는 전시활동(교육과정과 연계된 1학기 독서 활동 결과물 및 교과연계 독서수업 자료)과 체험활동(본관 및 비원스페이스, 진로실, 수학교과실 등) 부스로 운영되었다.

체험부스는 △범죄도시(누가 범인인지 찾아라!) △책 줄거리를 바탕으로 범인을 찾기 △책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책과 관련한 퀴즈 풀기 △시를 읽고 패러디하기, 그림그리기 △북마크 만들기 △책 건축물 및 모형 만들기 △독서 샘터(북카페)로 운영되었다.

1, 2학년 학생들은 삼삼오오 모여 체험 부스를 다니며, 더운 여름 책 축제를 통해 더위를 잊는 모습이었고, 전시된 자신의 작품을 보며 다시 한번 꼭꼭 눌러 글을 쓰던 수업 시간의 기억을 떠올릴 수 있었다.

오늘 축제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수업 시간에 내가 쓴 작품이 크게 인쇄물로 만들어져 전시된 것이 너무 신기하고 기쁘다. 다른 친구들이 내 작품을 읽을 때 뿌듯했고, 체험활동도 너무 재미있었다. 그리고 북카페에서 제공된 에이드도 맛있어서 기분이 너무너무 좋다”고 오늘 참여 소감을 말했다.

비원산책기 책축제는 교육과정 연계 및 독서인문교육을 바탕으로 학교 책축제 주간을 운영, 학교 현장의 독서 활동을 구성원 모두가 공유하고 건축, 진로탐색 등의 융합 활동을 통해 평생 독서의 근간을 마련하고자 기획·실시되었다.

세화고등학교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인뿐만 아니라, 가정에서까지 독서가 일상이 되게 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