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센터, 농작업 안전 365 실천 캠페인 동참
 제주센터, 농작업 안전 365 실천 캠페인 동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6.27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애월읍 리사무장 30명 안전수칙 준수 결의로 출발
농업인 스스로 안전사항 자가점검을 통한 지역사회 안착 기대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전경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전경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농업인 안전 365 실천 캠페인’에 동참하며, 첫 번째 주자들과 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농작업 안전 365 실천 캠페인’은 농업인 스스로 농작업별 위험요인을 제거해 생명과 신체 안전을 지키고, 안전수칙 생활화를 다짐하는 운동이다.

농작업 안전 재해 예방 캠페인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며, △농기계·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근골격계 질환·온열 질환·감염병 예방 등 건강관리 △농작업 안전 자가점검 및 체크리스트 실천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첫 번째 주자로 마을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애월읍 관내 리사무장 30명이 22일 한 자리에 모여 각 마을의 안전리더로 안전수칙의 철저한 준수와 안전의식의 지역사회 안착에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다음 실천 주자로 조천읍 관내 리사무장 2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농업인, 농업인단체 및 연구회원, 교육생, 공공기관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캠페인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이미영 농촌지도팀장은 “농촌이 안전한 일터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농작업 안전 수칙을 숙지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농작업 안전 365 실천 캠페인 널리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