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식 의원 ‘공공형 실내 어린이놀이터 설치와 운영에 관한 조례안 발의’
양영식 의원 ‘공공형 실내 어린이놀이터 설치와 운영에 관한 조례안 발의’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6.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연동만들기 공약실천을 위한 첫걸음
제2차 정례회 도정질문 양영식 의원
 양영식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양영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연동갑)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형 실내 어린이놀이터 설치와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양영식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안에는 지난 지방선거 당시 공약으로 내세웠던 “아이들 키우기 좋은 맘(mom) 편한 연동 만들기” 중 공공형 어린이 실내놀이터 설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와 함께 ▲놀이터의 기능과 운영 ▲이용자의 의무 및 이용 제한 사항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한 공공형 실내놀이터 조성은 ‘2023년 제주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행계획’ 68개 세부 과제 중에 하나로 2024년부터 총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하여 실내놀이터를 조성하고 지원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양 의원은 “대기오염과 기후위기 속에서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조례 제정에 그치지 않고 공공형 실내 어린이놀이터가 설치·운영 될 수 있도록 행정과 긴밀하게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은 제418회 1차 정례회 회기 중 상임위원회 심사를 거쳐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