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례초, '교과서 밖 과학세상' 과학체험탐구주간 운영
신례초, '교과서 밖 과학세상' 과학체험탐구주간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4.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례초,“교과서 밖 과학세상” 과학체험탐구주간 운영
신례초,“교과서 밖 과학세상” 과학체험탐구주간 운영

신례초등학교(교장 김희정)는 4월 24부터 4월 28일까지 「미래를 위한 과학교육」과 「창의‧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해“교과서 밖 과학세상”을 주제로 과학체험탐구주간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교과서 밖 과학세상'으로 학생들을 이끌 수 있도록 사전에 교사들의 협의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발전 및 생태․환경을 고려한 운영이라는 방침을 기준으로 한 △열로 인한 물질의 변화「팝콘의 원리」 △VR의 원리와 기능「VR카드보드 만들기」 △규칙성과 탄성력「스틱밤」 △드론의 원리와 기능「드론체험」 △센서의 원리와 기능「센서형 게임 체험」의 주제를 선정하여 4월 24일 1교시~2교시 동안 총 5개의 부스를 구성하고 운영했다.

학생들은 학년 구분 없이 스스로 질서를 지키며 각 부스별 과학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탐구하는 과정을 거쳤다. 또한 과학체험탐구주간의 실제적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1학년 「식물 성장 일기」, 2학년 「나는 사진사」, 3-4학년 「내가 만드는 예빛 고운 생태․환경」, 5학년 「미래형 수송수단 탐구」, 6학년 「에너지의 이동 탐구」를 대주제로 융합하여 학년별 주제탐구를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생활과 연계된 탐구심을 내면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향후에도 학생들의 과학적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