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59회 도서관주간’운영
서귀포시, ‘제59회 도서관주간’운영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04.1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국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 소장
김현국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 소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제59회 도서관주간(4.12.~4.18.)을 맞아 ‘경계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을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준비했다.

삼매봉도서관은 어린이 인권 독서 프로그램 <인권여행 같이가치>와 큰글자 도서 전시회 <더 커진 글자, 더 커진 감동>을, 중앙도서관은 「더이상의 ‘안돼’는 거절하겠어!」번역가 김여진 초청 특강과 제주 4.3관련 그림책 원화 전시회를 운영한다.

서부도서관은 관객 참여형 전래동화 즉흥극 놀이 <밥상머리 극장>과 훼손도서 전시회 <책의 아픔을 보다>를 준비하였으며 서귀포기적의도서관은 그림책을 만화 기법으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인 <모여봐요 그림책툰>과 그림책을 원작으로하는 영화 상영회를 진행한다.

안덕산방도서관에서는 <독서 명언 뽑기> 이벤트와 <세계책의날 컬러링 책갈피 꾸미기>를, 표선도서관에서는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와 <과월호 배부 이벤트>, <「영등할망 제주에 오다」원화전시>를 준비했다.

김현국 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무소장은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해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자세한 행사 내용 및 프로그램별 참여 방법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통합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