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 운영 활발
서귀포시,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 운영 활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3.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육 유지, 스트레스 해소 등 위해 노인복지(회)관에서 운영 / 현장 호응도 높아
 오희경 서귀포시 노인복지팀장
오희경 서귀포시 노인장애인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서귀포시노인복지관과 노인복지회관에서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서귀포시 노인복지관(서호동 소재)에서는 지난 2월부터 11개 종류, 14개반으로 △생활 속 근력 향상을 위한 운동(도구체조, 실버요가, 에어로빅 등)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댄스(줌바댄스, 라인댄스 등), 레크리에이션 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는 작년 하반기 어르신들의 사전 수요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구성했다.

서귀포시 노인복지회관(동홍동 소재)에서는 지난 8일부터 요가, 탁구, 건강체조 등 6가지 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강의 현장은 생활 속 건강과 활기를 찾기 위한 어르신들의 열정으로 뜨거웠다. 요가, 필라테스하면 여성을 떠올리기 쉽지만 남성 어르신들도 수강하고 있어 건강한 일생생활을 위한 어르신들의 욕구가 상당함을 알 수 있다.

필라테스 강좌를 듣는 한 어르신은 “백세시대에 건강은 필수라 생각하여, 유연성과 허리건강을 위해 강의를 듣고 있다. 앞으로도 건강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줬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오희경 서귀포시 노인장애인과장은 "건강 서귀포시 만들기 분위기에 맞춰 어르신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3월 말부터 건강 놀이터 놀팟에서 어르신 야외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