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주지역산업 혁신 위한 통합사업설명회 개최
2023년 제주지역산업 혁신 위한 통합사업설명회 개최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03.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혁신기관 참여, 36개 공모사업 지원계획 발표
상담 테이블 설치 운영, 36개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책자 배부 계획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올해 제주지역산업 혁신을 위한 통합사업설명회가 9일 오후 2시부터 제주시 학생문화원 대극장(제주시 연삼로 489)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가 주최하고 제주지역사업평가단, 제주테크노파크 등 도내 13개 혁신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총 36개 공모사업 지원계획이 발표된다.

이번 행사는 지역기업들이 맞춤형 지원사업 정보를 얻기 힘들어 하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제주지역사업평가단, (재)제주테크노파크, 제주경제통상진흥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주본부,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 코트라(KOTRA) 제주사무소, 제주상공회의소, 한국무역보험공사 제주지사, 한국무역협회 제주지부, 한국생산성본부 제주사무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대학교 링크(LINC)3.0 사업단,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참여한다.

혁신기관별 2023년 지원사업 발표와 함께 상담 테이블을 설치 운영하고, 36개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다.

도내 기업과 학교, 예비창업자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또한 전력거래소 제주지역본부가 참석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 및 제주 에너지 대전환 주요 내용과 향후 계획을 홍보할 예정이다.

통합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사를 주관하는 각 기관별 누리집을 참고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재)제주지역사업평가단(064-759-7422)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창세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제주지역산업 혁신을 위한 통합사업설명회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지원사업을 널리 알려 지역산업기반을 강화하고 산업구조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