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 강좌’신청하세요!
제주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 강좌’신청하세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발적인 15명 이상 소규모 학습 모임에 강사료 지원

제주시 평생학습관은 시민 스스로 만든 소규모 학습 모임에서 원하는 평생학습 강좌 · 장소 · 시간을 지정해서 신청하면 강사가 직접 찾아가서 강의를 해주는 배달 강좌를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15명 이상의 소규모 학습모임에서 마을회관 등 프로그램 운영 장소를 지정하여 신청하면 배달강좌 필요성, 학습 공간 적절성, 프로그램의 독창성, 학습자의 접근 편의성, 학습 지속가능성 등 심사 과정을 통해 27개 학습모임을 선정할 예정이다.

강사는 학습자가 직접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중 2년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는 자를 지정하거나, 제주시평생학습관 누리집 강사은행에 등록된 강사를 선정해도 된다.

강사료는 제주시에서 지원하고 학습자는 필요한 재료비·교재비를 부담하며 운영기간은 5월부터 10월 기간 중 학습 모임별로 10회(20시간)를 운영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평생학습관 (www.jejusi.go.kr/qolup/main.do)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 064)728-868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세룡 제주시 자치행정과장은 “배달 강좌는 일부러 원거리 학습 장소에 가는 불편함이 없고 원하는 시간에 프로그램 개설이 가능해서, 바쁜 현대인에게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능력교육 등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