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라진선대위 ’강성의 수석대변인 논평’..."원희룡, 공영개발 저지했던 대장동 1타강사의 실체?"
제라진선대위 ’강성의 수석대변인 논평’..."원희룡, 공영개발 저지했던 대장동 1타강사의 실체?"
  • 정경애 기자
  • 승인 2022.02.25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사업 포기' 주장하며 공영개발 저지했던 신영수 당시 성남지역 국회의원이 대표발의한 '민간사업자 수익보장 법안'
원희룡, 권영세 당시 국회의원은 공동발의 통해 막대한 이익 챙긴 민간개발 사업자 이익 확대 도모
강성의 의원
제라진선대위 ’강성의 수석대변인 

도둑이 제발 저렸다!

소위 '대장동 1타강사'를 자칭하는 원희룡 정책본부장의 실체가 드러났다.

그는 막대한 개발이익을 챙긴 민간개발 사업자의 이익 확대를 위해 노력했던 공동정범이었다.

헤럴드경제 기사에 따르면, 대장동 개발 당시 LH 주도의 공공개발을 극렬하게 반대했던 당시 한나라당(現 국민의힘) 의원들은 2009년 민간개발 추진이 확정된 직후 민간 개발업자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내용의 법안을 무더기로 발의했다.

법안의 대표발의자는 신영수 당시 성남지역 국회의원, 공동발의자에는 원희룡 국민의 힘 정책본부장과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 등이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다.

신 전 의원이 당시 대표발의한 3개 법안은 모두 민간 부동산 개발과 관련된 법안으로, 개발사업 과정에서 민간사업자의 이익이 감소한 경우 공공시설 재투자계획을 재조정해 시행자의 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사실상 개발사업자의 이익을 보전하는 내용으로, 토지 수용 과정에서 보상금 대신 다른 토지를 받는 형태인 ‘대토보상’ 면적을 기존 330㎡에서 990㎡로 3배 완화하는 내용 등도 함께 포함됐다.

모두 민간개발 과정에서 사업자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내용이다.

더욱 의심스러운 것은 당초 헤럴드경제 기사 리드문에 명시됐던‘원희룡, 권영세'의 이름이 현재 기사에는‘한나라당 국회의원'으로 수정됐다는 것이다.

사실관계가 잘못된 것이 아님을 감안하면, 아마도 언론사를 압박해 두 사람의 이름을 기사에서 삭제했을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

왜, 누가‘원희룡(권영세)'의 이름을 기사에서 빼려 했는가?

어찌됐든 결과적으로 원희룡 정책본부장이 대장동 문제에 깊이 관여했던,

전후관계를 매우 잘 알고 있는‘대장동 1타 강사'인건 분명한 것 같다.

때문에 공영개발을 통해 성남시민의 이익을 최대한 도모하려 했던 이재명 후보에 대한 그의 공세는 더더욱 후안무치한 행위라 할 수 있다.

인간만이 다른 동물들과 달리 수치심이란 것을 안다.

원희룡 정책본부장이 정치인 이전에 하나의 인격체로써 부끄러움을 알고,

이제라도 국민 앞에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고하며 죄를 뉘우치길 바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