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선]제주도 태양광발전사업자 884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2022 대선]제주도 태양광발전사업자 884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정경애 기자
  • 승인 2022.02.23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태양광발전사업자 884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제주도 태양광발전사업자 884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제주도 태양광발전사업자 884명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23일 오후 4시, 제주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884명의 제주도 태양광발전사업자들은 제주도의 특성상 잦은 출력제한과 한없이 길어지는 계통연계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해줄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임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제주도는 국민의힘 원희룡지사 때부터 제주도의 계통현황도 파악하지 않고 재생에너지관련 인허가를 남발하여, 이제 15% 정도 밖에 되지 않은 재생에너지 전력 출력을 연 200회 이상 제한하고 있어 재생에너지사업자에게 막대한 손실을 주고 있다고 하였다.

이진성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의회 제주지역 위원장은 “제주도의 전력 기반 산업을 빠르게 혁신하고, 태양광산업 발전과 탄소중립 사회로 가기 위해 노력할 후보는 민주당 이재명 후보뿐이라고 확신하며, 기후위기대응, 지구를 안전하게 지켜가기 위한 에너지대전환 정책 등을 적극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자회견에는 위성곤 국회의원(민주당 서귀포시), 양이원영 국회의원(민주당 대선캠프 기후위기 탄소중립위원회 부위원장),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의회 곽영주 회장, 제주도전기농사협동조합강용권 조합장 및 태양광발전사업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제주도 태양광발전사업자 884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제주도 태양광발전사업자 884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지지선언 전문

태양광과 함께 하는 에너지대전환!!!

이재명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대한민국의 태양광발전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모든 동지 여러분!

제주도 전체 태양광발전소 1,541개소 중 884명은 재생에너지가 국민 모두에게 공평하고 쉽게 접근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 전국 태양광발전 활성화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후보와 함께 할 것을 선언합니다.

그동안 제주도 재생에너지산업은 출력제한 및 계통지연에도 불구하고 많은 발전을 이루어 냈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전진 없는 정책들로 우리는 여전히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누구는 카본프리 아일랜드를 만들겠다며 공염불만 남발한 후 이제는 원자력도 신에너지로 만들려고 재생에너지법 개정안을 발의하였습니다.

이제 우리의 선택은 분명해졌습니다.

청정 제주를 보호하고, 지구를 살리기 위해 재생에너지는 꼭 확대할 수 있는 후보여만 합니다.

이에 우리는 대한민국의 2050년 탄소중립을 만들고 에너지전환을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는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후보라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된 에너지관리시스템과 기후위기대응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통해 재생에너지 저변확대와 활성화에 함께 하리라 믿습니다.

이에 우리는 태양광산업 발전과 탄소중립 사회로 가기 위해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에너지대전환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2022년 2월 23일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제주도 태양광발전사업자 이진성외 884명 일동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