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제주지니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 전면 개편
제주은행, 제주지니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 전면 개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12.2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최신 IT트렌드를 반영하여 제주지니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전면 개편하고, 제휴 서비스 편의성ㆍ혜택을 대폭 강화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제주지니는 제주은행이 2018년 7월부터 운영해온 제주지역 기반 특화 디지털 플랫폼으로 제주 맛집ㆍ관광지ㆍ특산물 등을 관광객들에게 추천해주는 공익형 모바일 앱(APP) 서비스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동영상 등을 생동감 있게 카테고리별 집중형 콘텐츠로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맛집 콘텐츠를 메인으로 배치하여 맛집 필터 기능 등 강화를 통해 사용자의 취향 및 목적에 맞는 업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맛집 온라인 줄서기(원격 대기 및 주문 예약 기능) 등 특화 서비스도 탑재하여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관광지 입장권ㆍ렌터카 등 제주여행에 필요한 필수 관광 상품을 별도 로그인 절차 없이 제주지니 앱 내에서 예약ㆍ구매ㆍ취소가 가능하게 되었고, 포탈 사이트 예매가보다 5~10% 저렴한 온라인 최저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나아가, 신규 검색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기존보다 정확한 검색 결과를 카테고리별 확인할 수 있게 되는 등 부가 기능 또한 업그레이드 되었다.

제주은행 제주지니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제주지니 플랫폼의 경쟁력을 한층 제고시킬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률을 지속적으로 높여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문의 : 제주은행 김동헌 수석(064-720-0264), 김동석 주임(064-720-0358)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