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파도, 작가 그리고 예술인과의 만남”...제주문화예술재단, 가파도 지역연계프로그램 운영
“가파도, 작가 그리고 예술인과의 만남”...제주문화예술재단, 가파도 지역연계프로그램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10.2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서점 및 가파초등학교 등 지역친화 프로그램으로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기대
작가와의 만남
작가와의 만남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이승택, 이하 재단)은 오는 30일부터 2021 가파도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AiR) 지역연계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파도 AiR는 전 세계 작가들이 선호하는 국제 레지던시를 지향하고 있으며, 현재는 외국의 명망있는 예술가를 포함하여 5명의 작가가 입주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입주작가와 문화예술을 매개로 지역사회와 상호 교감하는 지역민 대상 지역연계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소통·상생의 구조를 마련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입주작가와 초청작가가 동네서점 및 가파초등학교 등 지역민을 대상으로 가파도 AiR 입주작가와 전문가 소개 등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고, 오픈 스튜디오 기간에는 작가의 스튜디오에서 작가를 직접 만나 작가의 작업 방법론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작가와의 만남×동네서점에 참여할 작가로는 소설가 ▲김연수 ▲은희경 ▲박상영 ▲김훈이 있고, 작가와의 만남에는 해외작가인 ▲Julia Rometti ▲Hans Tursack과 국내작가 ▲유비호가 참여한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현장 참여 인원수 제한을 극복하기 위해 웹을 통한 프로그램 연계와 확장을 통해 참여자들과 온·오프라인 양방향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여, 지역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였다.

이승택 이사장은“현장에서 국·내외 작가 및 예술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지역의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면서“문화예술섬 제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내용 및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jf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제주문화예술재단 미래문화팀 담당자(064-794-8077)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