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행복민원실 포토존에서 따뜻한 추억을 남기세요”
[이슈]“행복민원실 포토존에서 따뜻한 추억을 남기세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10.0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축하 기념 포토존 개시 후 방문객들 큰 "호응"
"행복민원실다운 따뜻한 민원서비스 적극 발굴...아낌없이 제공할 것"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축하 기념 포토존 개시 후 방문객들 큰 호응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축하 기념 포토존 개시 후 방문객들 큰 호응

서귀포시(시장 김태엽)가 민원실을 찾은 분들이 특별한 날을 추억할 수 있도록 ‘축하 기념 포토존’을 개시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에 민원실에서 운영해오던 ‘혼인신고’ 기념용 포토존을 ‘출생·혼인신고, 여권발급, 생일기념 등’ 다양한 축하기념 용도로 확대·재정비하여 9월부터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지난 9월 개시한 이후 민원실에서 접수한 혼인신고 53건 가운데 포토존 이용 건수는 48건으로 신혼부부의 포토존 이용률만 91%에 달한다.

그 외에도 출생신고 기념 10건, 여권발급 기념 8건, 생일축하 기념 12건 등의 촬영을 진행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추억을 제공하였다.

포토존은 새로운 시작들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따뜻한 봄을 연상시키는 노란색으로 디자인했으며, 내부에는 작은 꽃 화단을 조성하였다. 사진 촬영 시 특별한 재미를 더하고자 “고마워 사랑해”, “영원히 함께하자”, “혼인신고 했어요” 등 다양한 메시지가 적힌 팻말을 제작하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포토존에 비치하였다.

포토존은 주소지 상관없이 민원실을 방문한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민원창구에 요청하면 직원이 직접 사진촬영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김용국 서귀포시 종합민원실장은 “축하기념 포토존이 민원실을 찾는 분들의 아름다운 시작을 응원하는 특별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행복민원실다운 따뜻한 민원서비스를 적극 발굴하여 아낌없이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