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사회적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 서비스 시행
도교육청, 사회적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 서비스 시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3.3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4월 1일부터 사회적배려 대상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일환으로 ‘사회적배려 대상자사전예약제 민원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사회적배려 대상자 사전예약제 민원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는 어르신, 임산부, 장애인, 영․유아동반 민원인 등 배려가 필요한 대상자가 사전예약제로(홈페이지, 전화) 신청한 민원을 교육청 주차장까지와서 전화로 요청하면 민원처리 담당자가 바로 찾아가 본인 확인 후 발급된 서류를 전달해주는 서비스이다.

사전예약제 민원 신청시 사회적 배려 대상자 여부를 미리 전화로 알려주거나 홈페이지에 체크를 해야 하며, 이 서비스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경력증명서, 학원강사 사실확인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등 사전예약제 제증명 19종이다. 신청 방식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사전예약제 민원) 또는 민원실(064-710-0114)로 할 수 있으며 평일(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또한, 소통이 어려워 민원 신청하기 불편한 외국인이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 민원 신청서식(영어, 일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을 민원실에 비치 할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행정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사회적배려 대상자의 민원처리 대기 시간을 줄이는 적극적인 민원행정으로, 사회적배려 대상자가 민원해결에 있어 겪게 될 다양한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석문 교육감은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민원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민원서비스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