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9기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공개 모집
제주시, ‘제9기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공개 모집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11.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기간 11.30.(월)~12.11.(금), 총 40명 모집
제주시청
제주시청

제주시(시장 안동우)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정홍보 강화를 위해 시민홍보대사이자, 시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담당할 '제9기 SNS 시민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기자단은 시정의 주요 시책은 물론 재난ㆍ재해 등 신속히 안내하고, 제주시의 맛과 멋, 축제·관광·문화·지역명소 등 숨은 자원을 발굴해서 제주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해 나가게 된다.

모집기간은 11월 30일부터 12월 11일까지로, SNS 활용이 가능한(필수) 제주시민 또는 제주시에 등록된 사업체 대표 및 직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40명(남 20명, 여 20명)이며, 신청방법은 제주시청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에 있는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carpediem0331@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되면 1년 동안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으로 활동하며 제주시의 주요 정책 관련 행사 참여, 홍보교류 도시 간 팸투어, 우수 활동자 시상 및 표창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받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시정의 다양한 소식과 제주의 가치를 홍보할 SNS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