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읍, 제주형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접수
남원읍, 제주형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접수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8.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마을과의 협업 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 추진
현종시 읍장
현종시 읍장

남원읍(읍장 현종시)은 2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주민불편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8월 24일 온라인 신청에 앞서 남원읍은 관내 17개 마을회 이장 및 리사무장과의 사전협의를 통하여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홍보 및 온라인접수 보조체계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각 마을에서는 정보취약계층을 위하여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에 대한 홍보를 실시함은 물론,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 PC미소지자, 거동불편자 등을 대상으로 각 마을 리사무소에서 온라인접수 등을 보조함으로써 주민들의 신청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남원읍에서는 9월 7일부터 진행되는 현장 접수에 대비하여 대기 공간 마련과 안내요원을 배치하고 읍사무소 및 주변 지역 직원 차량 주차금지를 통해 시민불편을 최소화 시킬 예정이다.

특히, 대기석 간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수칙 준수, 지원접수 창구 수시 방역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도 적극적으로 대비해 나갈 계획이다.

현종시 남원읍장은 “정보소외로 인해 지원금을 지급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발생치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코로나19 확산 예방 방역 등 주민들의 불편과 불안을 최소화를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