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리더대학 4월 공개강의 참여시민 모집
서귀포시 리더대학 4월 공개강의 참여시민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1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정코칭 선구자 최성애 박사 초청 “우리 가족 행복 레시피” 특강 개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에서는 오는 4월 30일(화요일) 오후 6시 30분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제2기 서귀포시 리더대학」 4월 공개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강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감정코칭 선구자 최성애 박사(HD행복연구소 소장)를 초청, 「우리 가족 행복 레시피? 공감·소통·사랑의 기술!」이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HD행복연구소 소장인 최성애 박사는 <행복수업>,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등을 집필하였으며, KBS <아침마당>, <생로병사의 비밀>, EBS <다큐프라임>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4월 16일부터 4월 25일까지 홍보 포스터 속 QR코드 또는 구글폼(https://forms.gle/fttWzTxjthsbAc5J8)을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평생교육과(☎760-22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2기 서귀포시 리더대학」은 서귀포시에서 운영하던 3개의 대학(서귀포시 리더대학·시민대학·여성대학)을 1개의 대학·3개 학과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주 화요일에는 리더대학 수강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강의로 운영한다.

양예란 서귀포시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공개강의를 통해 가족의 행복을 위한 공감과 소통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매월 운영되는 공개강의를 통해 시민들이 더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