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읍 다목적드림센터에서 행복한 한땀 공방 프로그램 개강
남원읍 다목적드림센터에서 행복한 한땀 공방 프로그램 개강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1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읍 다목적드림센터에서 재봉틀 수업 배워요.”
- “남원읍 다목적드림센터에서 재봉틀 수업 배워요.”-
- “남원읍 다목적드림센터에서 재봉틀 수업 배워요.”-

서귀포시(시장 이종우)와 제주특별자치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는 4월 15일(월) 남원읍 다목적드림센터에서 수강생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반농산어촌개발 준공시설물 활성화 사업으로 공방(재봉틀) 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국비 사업으로 추진되는 본 프로그램은 서귀포시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1단계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준공된 시설물에 대한 컨설팅 제공 및 주민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한다.

남원읍 다목적드림센터는 2024. 3월 준공되어 지상 2층 300평 규모로 헬스장, 도서관, 마을카페 등 각종 생활․문화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남원읍 거점화의 중심축 역할로 주민들 편의 증진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운영되는 첫번째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금번 실시하는 공방(재봉틀) 프로그램은 주 2회 저녁반으로 운영되며 이외에도 감성 어반 스케치, 캘리 그라피 동화책 만들기 등 지역 아동들과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다양한 주민 친화적 공동체 프로그램을 이어 나갈 계획으로 참가자를 추후 모집할 예정이다.(문의 ☎ 064-760-2243)

허윤덕 서귀포시 마을활력과장은 “서귀포시 역량강화사업은 서귀포시 365생활권 구현을 위한 농촌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는 사업 인만큼 주민들의 의견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