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4년 찾아가는 청년 교육 프로그램 시행
서귀포시, 2024년 찾아가는 청년 교육 프로그램 시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4월 15일부터 선착순 모집
방선엽 서귀포시 기획예산과
방선엽 서귀포시 기획예산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청년의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24년 찾아가는 청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4년 찾아가는 청년 교육 프로그램」은 작년 제4기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에서 정책 제안한 것으로 시간‧거리상 제약으로 교육 참여가 곤란한 청년들에게도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주기 위해 기존의 정해져 있는 교육 일정에 참가하는 방식이 아닌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참가자가 5인 이상으로 그중 50% 이상이 서귀포시에 주소를 둔 청년(만19세~39세)으로 구성된 단체 또는 모임이면 신청 가능하며, 희망하는 교육과정에 대해 원하는 날짜, 장소로 직접 찾아가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다.

4월 15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선착순 모집하는데,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예산과 인구청년정책TF팀(☎760-3882)로 문의하면 된다.

방선엽 서귀포시 기획예산과장은 “청년들의 정책 수요를 반영한 이번 프로그램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수요자 맞춤형으로 운영하는 만큼 청년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트렌드도 읽을 수 있어 청년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서귀포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